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환절기 일교차 건강관리법은? [온도변화 큰]

환절기 일교차 건강관리

매년 일교차 건강관리는 항상 중요합니다. 온도변화가 바뀌는 계절에는 특히 조심해야하는데 그 계절들에서는 겨울에서 봄으로 바뀔 때 여름에서 가을로 바뀔 때 입니다. 그리고 가을에서 겨울로 바뀔 때 이때도 굉장히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히 일교차는 기온차(온도차)가 큰 환절기라고 할 수 있고 있대는 신체 밸런스가 깨지기 쉬운 떄이기에 여러 질병이나 건강상에 문제가 생길 수 있어서 특히 조심해야되는 문제들이 있고 감염병이 잘걸리기에 면역력이 떨어지지 않도록 건강관리를 잘하셔야 합니다.

 

 

 

특히 호흡기 질환을 주의해야합니다. 일교차가 끌때는 체온유지에 사용되는 에너지가 많이 사용이 되면서 호흡기 면역력이 가장 약해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기에 습도가 낮아지면서 공기가 건조해지고 호흡기 점막이 평상시보다 약해지게 됩니다. 그리고 감염에 취약해지기 쉬워서 비염, 인후염등이 대표적이라고 합니다. 또 요즘은 코로나 증상중에 인후통 또는 인후염 등은 문제가 될 수 있기에 더욱 조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또 여름에서 가을로 변할때 조심해야 되지만 가을에서 겨울로 바뀔때가 가장 조심해야 할 때이며 특히나 어르신들이라고 할 수 있는 만 65세 이상의 노년층들은 면역력 저하가 심할 수도 있기에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환절기 일교차 건강관리법

 

그리고 매년 9월 정도부터는 독감을 주의 하셔야 합니다. 사람마다 달라서 일교차를 느끼는 상황이 다르기에 건강관리법으로 특히 독감을 조심해야 합니다. 가을독감, 겨울독감, 여름독감이 면역력 저하시에 조심해야 하는 부분입니다. 그리고 a,b형 감염도 조심해야 하기에 백신 접종을 잘 하시는 것 또한 중요합니다. 환절기 건강관리법은? 면역력이 저하되지 않도록 하는 것이 중요하고 충분한 휴식, 면역력에 좋은 영양분 섭취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적절한 운동도 중요합니다. 신진대사 기능을 끌어 올려주면 면역력도 같이 증진될 수 있기에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제철음식들을 잘 챙겨드시는 것도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