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발톱 얇아지고 부러지는 이유는???
살아가면서 절대 없으면 안되는 신체 일부중 하나가 손입니다. 그리고 손을 보호해주는 것 중 하나가 손톱입니다. 손톱이 없게 되면 정말 많은 불편한 상황들이 생기고 건강에 문제가 생기게 됩니다. 그리고 발인데 이 발도 역시 발톱이 보호해주는 역할이 크기에 발톱이 없으면 매우 힘든 생황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손발톱은 매우 중요하고 손발톱이 얇아지거나 부러지는 이유가 있는데 그 이유는 무엇인지 간단히 설명드리겠습니다.
여성들의 경우 손발톱을 이쁘게 보이고 싶은 나머지 네일아트, 패티큐어를 하고는 합니다. 그런데 이런 행동이 손발톱이 얇아지도록 하는 행동이라는 사실 아신가요? 그리고 손발톱은 우리몸의 건강상태에 매우 큰 영향을 받는데 과도한 스트레스 및 단밸질과 같은 영양분 부족으로 인해서 손발톱이 얇아지거나 자주 부러지기도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여성들의 경우 손을 많이 쓰는 일등에 종사하지도 않는데 그리고 손발톱 관리를 받지 않는데도 손발톱이 얇아진다던지 자주 부러지는 등의 증상이 보인다면 자궁근종을 위심해봐야 한다고 합니다. 자궁근종의 경우 자궁근육에 생기는 양성종양으로 35세 이상의 여성 중 2명중 1명 정도는 가임기 여성들의 40 ~ 50%가 앓고 있을 정도의 굉장히 흔한 질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20대 젊은 여성들에게도 발병률이 증가하고 있다는 사실 입니다.
그리고 매니큐어 같은 것을 하고 지울때 사용하는 아세톤 때문에 손발톱이 얇아지는 이유입니다. 아세톤에는 안좋은 성분들이 꽤나 들어있어서 자극을 주어서 손톱을 얇게 만든다고 합니다. 그래서 손발톱이 얇아지는 이유를 알고 대처하는 방법으로는 꾸준한 영양제를 발라주고 손톱강화제도 발라주면서 관리해주는 것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또한 단백질이 부족하면 손발톱이 얇아지고 부러지기도 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